- 박지원,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장답게 독립지사 아들답게 민주당 단결, 윤석열정권 심판에 앞장 설 것”,
- 박지원, “해남·완도·진도 대표하는 야무진 국회의원될 것”,
- 박지원, “국비 확보 및 국책사업 유치, 문화관광예술의 보고(寶庫) 해남·완도·진도 만들 것”, “연도교, 연륙교 건설, 농축수산물 수출유통단지 건설 등도 추진”
- 박지원, “호남은 민심이 당심‥경선 승리 확신”
- 동백꽃 캠프, 자원봉사자 위주의 상향식 행사로 눈길‥선거법 준수 다짐
- 동백꽃 캠프 “쌀 화환 관련 법규에 의거 해남 복지시설에 기부할 것”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장답게, 독립지사의 아들답게 민주당을 단결시켜 윤석열-김건희 검찰정권을 심판하는데 앞장서겠다”면서 “3월 11일 시작하는 민주당 해남완도진도 국회의원 경선 승리 및 본선 승리를 통해서 해남·완도·진도를 대표하는 야무진 국회의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9일, 박 전 원장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동백꽃 캠프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해남군, 완도군, 진도군의 대통합을 상징하는 선대위 구성원들과 1천여 명의 지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동백꽃 캠프(박지원 캠프) 개소식은 선관위의 안내대로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행사 전 과정을 육성으로 진행했으며, 이제까지와 마찬가지로 철저히 선거법을 준수하는 선거 캠페인을 펼쳐나갈 것을 다짐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이어지는 경선과 관련해서 “호남은 민심이 곧 당심이기에 군민 여러분이 당원이고 당원이 군민”이라며 경선 승리를 확신했다.

박 전 원장은 “해남·완도·군민 여러분의 압도적인 지지에 힘입어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저 박지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민주당 경선 후보로 확정됐다”며 “누군가는 박지원이 올드 보이라서 컷오프될 것이라고 했지만 저는 지난 2년 동안 1천 회 이상 방송 출연, 53회 전국 특강 등을 통해 윤석열·김건희 검찰정권과 치열하게 싸워 온 스마트보이, 스트롱 보이, 영 보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180석 민주당 의원들이 제대로 싸우지 못하는 상황에서 지난 2년 동안 가장 야무지게 싸워온 민주당의 빅 스피커가 누구인지 판단해 달라”며 “11일(월)과 12일(화)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서 해남·완도·진도 발전을 꼭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박지원 전 원장은 “민주당 경선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며 “해남·완도·진도를 정치와 경제에서 모두 으뜸가는 ‘남도 1번지’로 만들겠다”며, “특히, 해남·완도·진도의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 현실을 감안할 때, 본인의 경험과 경륜, 인맥을 총동원해서 국비 예산 확보, 국책사업 유치를 통해서 지역을 과감하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백꽃 캠프는 “이날 개소식에서 각계의 지지자들이 보내온 쌀 화환은 관련 법규에 의거, 해남군 소재 복지시설 등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완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